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 제공/처리위탁

제1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공유)

1. (주)팔도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 3조 개인정보의 수집의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제휴관계 :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위탁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귀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귀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에는 (주)팔도 사이트 내 공지사항에 관련 사실을 공지하고 전자메일을 통해 통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매각 , 인수합병 등 : 서비스제공자의 권리와 의무가 완전 승계 , 이전되는 경우 반드시 사전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할 것이며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의 선택권을 부여합니다.

2. 다만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과 관련된 동의 획득 이메일을 이용한 개별적인 동의방법을 사용할 것이며, (주)팔도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최소 7일 이전부터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제2조 (수집한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1. (주)팔도는 서비스의 이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업무위탁에 필요한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 위탁업무 위탁 제휴사 위탁의 범위 공유되는 정보
  • 홈페이지 유지보수 (주)캔디웍스 홈페이지 유지보수 및 마케팅 대행 고객 정보
  • 고객안내 및 CS (주)유베이스 고객상담센터 위탁 운영 고객 정보, 주문 정보
  • 제품 및 경품 배송 KG옐로우캡, CJ대한통운, 서울로지텍
    당사 제품 및 경품의 배송 고객 정보, 주문 정보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주민등록번호 등의 사항에 의하여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말합니다.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

2. (주)팔도는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주)팔도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3. (주)팔도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공개함으로써 귀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4. (주)팔도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지속적인 개선을 위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데 필요한 절차를 정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버전번호 등을 부여하여 개정된 사항을 귀하께서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이용목적 및 수집방법)

(주)팔도는 고객의 소리 접수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수집항목(필수항목) : 이름, 연락처(전화번호,이메일)
2. 수집목적 : 고객문의, 고객불만, 제품개선사항, 신제품아이디어 접수에 따른 민원처리 및 처리내용사항 피드백
3. 수집방법 : 홈페이지 고객의 소리 접수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제6조 1항 : 3년(소비자불만,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 고객의 소리 접수 페이지를 1년간 이용하지 않으신 고객의 개인정보는 분리보관되며, 2년 후 삭제처리 됩니다.
  • (※관련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개인정보의 파기) 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일정 기간(제6조.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참조) 저장된 후 파기 되어집니다.
(회원탈퇴의 경우도 동일)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개인정보 수집 목적 달성 후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때에는 다음 각호의 방법에 의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이용고객의 개인정보 도용시 대처 방법 안내]
(주)팔도는 이용고객이 타인의 주민등록번호 또는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회원가입 하였음을 알게 된 때 서비스 이용정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또 자신의 개인정보 도용을 인지한 이용고객이 해당 아이디에 대해 서비스 이용정지 또는 회원탈퇴를 요구하는 경우에도 (주)팔도는 즉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제5조 (이용고객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고객 및 법정 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주)팔도는 이용고객 및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주)팔도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불만이나 의견이 있으신 분은 담당자에게 의견을 주시면 접수 즉시 조치하고 처리 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팔도 사이트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 이용고객 및 법정 대리인의 개인정보 도용 또는 기타 타인의 사용으로 인해 발생된 문제에 대하여 팔도 사이트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제6조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주)팔도는 쿠키에 의해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주)팔도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 귀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 (주)팔도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주)팔도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 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입사 시 전 직원의 보안서약서를 통하여 사람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화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와 일반 데이터를 혼합하여 보관하지 않고 별도의 서버를 통해 분리하여 보관 하고 있습니다.
  • 서버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주)팔도는 이용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고객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유출, 변조,훼손이 유발될 경우 (주)팔도는 즉각 귀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8조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 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팔도 콜센터]
  • 전화번호 : (지역번호없이) 1577-8593
  • 전화상담 가능 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토요일 오전 9시 ~ 12시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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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제9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일자)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회사의 필요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시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제정일자 : 2020.0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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